• HOME
  • 사업단소개
  • 인사말

한밭대학교 Design+Firstmover 사업단은 시각디자인학과와 공업디자인학과가 참여하고 있으며 페스트 팔로어(fast follozwer)보다는 미래 창조경제를 이끌 디자인에 새로운 가치를 더해 신 시장을 선도하는 퍼스트 무버(First mover)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향후 5년간 총 15억 원을 지원을 받아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며 국내 최고의 디자인스쿨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밭대학교 Design+Firstmover 사업단은 미래 창조경제를 이끌 디자인 퍼스트 무버(design first mover)를 양성하기 위해 디자인에 문화, 전통, 기술을 더한 통섭형 인재와 기본기가 충실한 디자이너, 생각의 폭이 넓은 디자이너, 실천력 있는 디자이너를 핵심역량으로 합니다.
기본기가 충실한 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해 실기능력이 뛰어난 학생을 우선 선발하고 육성하며 실기능력이 미흡한 학생들은 방과 후 디자인 드로잉 학습과 방학기간 중 디자인캠프를 통하여 표현능력을 갖도록 지도합니다. 또한 포기하지 않는 내적 동기부여를 위해 프로페셔널 링크(Professional link)를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생각의 폭이 넓은 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해 일방적인 주입식/전달식 교육을 지양하고 토론훈련을 통한 대화식 교육과 개인보다는 창의력, 지성, 인성이 향상을 위한 협력수업방식을 지향합니다. 또한 다학제간 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융합전공과 스페이스 미디어 콘텐츠 융합전공을 개설하였습니다.

실천하는 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 제공을 위한 글로벌 워크샵, 글로벌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으며 원어민 영어회화교육과 일부 과목에 영어수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화를 위해 뉴욕의 SVA(School of Visual Arts), 중국 동북대학교와의 MOU체결을 추진하고 있으며 미국 루지에나에 국제 인턴십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D+FM Project를 통하여 실제 제작을 통한 아이디어 구현과 이를 통한 사업화, 재능기부로 사회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한밭대학교 Design+Firstmover 사업단은 기업에서 필요하고 미래의 창조경제를 이끌어 나갈 디자인 리더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1월

한밭대학교 Design+Firstmover 사업단
단장 노 황 우